[대한경제=김관주 기자] 부동산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인 펀블은 지난 9일부터 공모에 들어간 ‘현대테라타워DMC 1호’가 조기 완판했다고 20일 밝혔다.
펀블이 이번에 모집한 현대테라타워DMC 1호를 통해 발행하는 토큰증권은 총 9만6000DAS(디지털 증권, Digital Asset Securities)다. 이 상품은 펀블과 부동산 신탁회사인 코리아신탁이 공동으로 금융 구조화하고 상품을 기획해 출시됐다. DAS 발행 후, 투자 대상 부동산은 코리아신탁과 펀블이 관리 및 밸류 업 작업을 진행해 투자 수익률 극대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행되는 DAS는 펀블 플랫폼에 오는 25일 청약 배정자 계좌로 입고 처리된 후 26일부터는 펀블 플랫폼에 상장되어 거래가 개시될 예정이다. 모든 투자자는 상장일 오전 9시부터 펀블 마켓에서 DAS를 주식처럼 간편하게 매매해 부동산에 간접 투자할 수 있게 된다.
전승목 펀블 투자금융본부장은 “펀블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투자자가 진심으로 가지고 싶어 하는 자산으로 구성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추후 상장 물건도 국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와 우수한 입지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산들로 구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