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경북교육청, 교육현장의 숨은 조력자 ‘전문감사단 추수지도’ 컨설팅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04 11:33:31   폰트크기 변경      
추수지도(컨설팅) 사전 연수회 실시

교육현장의 숨은 조력자, 전문감사단 추수지도(컨설팅)를 앞두고 사전 연수를 하고있다. / 사진 : 경북교육청 제공

[대한경제=류효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경북도교육청연수원(구미)에서 오는 10월 과 11월 실시 예정인 전문감사단 추수지도(컨설팅)를 앞두고 사전 연수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전문감사단은 종합감사를 실시한 지 1년 정도 경과한 사립고등학교를 방문해 전차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을 더 이상 반복하지 않도록 도와주고, 공립학교 1인 근무 행정직원의 어려움에 대해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리고 종합감사 대신 학교자율감사를 선택한 학교에서 감사반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특히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교육행정직, 시설직, 교원 등 퇴직 공무원과 외부전문가(건축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감사단이 교육현장의 시설공사, 계약, 학사 분야에서 발생한 어려운 문제를 추수지도(컨설팅)를 통해 해결해 주고 있어 만족도가 높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월까지 사립고등학교 추수지도 11교, 공립학교 컨설팅 2교, 학교자율감사 4교 등 총 17교를 방문하여 활동하였으며, 앞으로 10월, 11월에 사립고등학교 추수지도 9교, 공립학교 컨설팅 3교를 끝으로 올해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번 연수회는 전문감사단원들이 현장에서 지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수지도(컨설팅) 예정 학교들에 대한 각종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대상교들의 상황과 특성을 고려한 감사사례(학사 및 계약·지출 관련) 강의를 함께 하였다.

김봉갑 감사관은 “교육현장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그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는 전문감사단이 있어 학교가 더욱 투명하고 청렴해지고 있다고 생각하며,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도약하기까지 그 역할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류효환 기자 ryuhh808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류효환 기자
ryuhh8080@daumnet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