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중구, 언론 소통 교육 통해 직원 홍보 역량 강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07 08:48:47   폰트크기 변경      

이제형 내일신문 차장, 언론 소통 중요성 강조


이제형 내일신문 차장(왼쪽 단상)이 언론 소통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 사진 : 중구

[대한경제=임성엽 기자]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지난달 27일, 이달 4일 구청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교육은 △소통 목적(강의)과 △보도자료 작성, 첨삭(실습) 총 2차시로 구성했다. 강의와 실습을 접목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다뤄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제형 내일신문 차장이 연사로 나서 언론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법을 강의했다. 언론과의 소통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선 상호작용이며, 보도자료 작성부터 오보 대응에 이르기까지 ‘기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이 핵심’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구는 사업의 수혜자 구민이 ‘몰라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일은 없게 하겠다’는 목표 아래 직원들이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교육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 3월에도 150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월부터 언론 보도 사항 중 구민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알아두면 든든한 중구 픽(pick) 뉴스’로 만들어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매일 공유하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사업을 제일 잘 알고 있는 담당자가 가장 ‘효과적인 홍보와 소통’을 할 수 있어 직원 개개인의 홍보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 구의 좋은 사업들이 널리 알려져 정책과 사업의 효용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임성엽 기자 starleaf@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임성엽 기자
starleaf@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