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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네이버 종토방부터 ACE ETF 답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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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10-07 13:58:48   폰트크기 변경      
투자광고·권유 없이 올바른 정보 전달 주력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대한경제=김진솔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답변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 소비자와 금융회사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과장되거나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아 잘못된 정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차원에서 시행됐다.

SNS상에서 한투운용의 ACE 상장지수펀드(ETF) 상품 문의에 대한 답변 제공이 주된 기능이며, 네이버 종목토론실에 게시되는 게시물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네이버 종목토론실 내 게시글 중 ACE ETF 상품에 대해 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ACE ETF 관리자가 댓글로 답변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ACE ETF와 직접적 연관성이 없는 상품 문의는 답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된다. ETF 종목 추천이나 ETF 투자광고 및 투자권유로 해석될 수 있는 질문 등 ACE ETF 상품과 무관한 상품 문의에 대해서는 일체 답변을 제공하지 않는다.

또 매일 2회에 걸쳐 최신 답변을 업데이트하며, 문의에 대한 답변과 함께 관련 ACE ETF 홈페이지 내 참조 주소(URL)가 안내될 예정이다.

답변은 투자설명서와 운용제안서 등 공식적인 상품 자료를 기준으로 제공되며 펀드 개요, 운용 구조 등 상품 기본 정보와 공시 사항 등을 기초로 한다.

환의상 한투운용 소비자보호부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 금융 소비자가 당사 상품을 보다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필요 정보와 세부 설명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며 “금융 소비자 보호는 물론 고객 가치 지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당사 경영 원칙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김진솔 기자 real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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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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