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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큐온저축은행, ‘생성형 AI 직원용 챗봇’ 개발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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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10-08 09:02:49   폰트크기 변경      

지식관리시스템 기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제공.


[대한경제=김봉정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지식관리시스템(KMS)에 생성형 인공지능(AI)를 적용한 직원용 챗봇을 개발한다고 8일 밝혔다.

챗봇 개발 프로젝트는 전사적인 업무 효율성 향상을 통한 애큐온저축은행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AI 챗봇 개발은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해 사내 시스템에 적용한 KMS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5월 KMS에 생성형 AI를 적용한 직원용 챗봇 개발에도 착수했다.


 AI 직원용 챗봇은 외부 데이터베이스에서 질문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을 활용, AI가 거짓 정보를 사실처럼 전달하는 할루시네이션 현상을 줄였다.

향후 임직원들은 챗봇을 통해 업무 매뉴얼과 사내 규정 사항에 대한 질의∙답변 내용을 한눈에 요약해 볼 수 있다. 신입사원의 온보딩 과정에서 필요한 인사 규정 등 내규에 대한 간단한 질문에도 즉각 대답할 수 있는 ‘경영지원용 챗봇’ 기능도 지원한다. AI 직원용 챗봇은 오는 12월에 개발 완료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AI 직원용 챗봇을 통해 고객 문의 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챗봇이 생성하는 답변은 사용자 피드백 과정을 거쳐서 더 정교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새로운 데이터에도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지속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김봉정 기자 space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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