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B證, ‘팔지않고 옮긴다! 퇴직연금 이벤트’ 실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08 10:11:46   폰트크기 변경      

사진 = KB증권 제공 
[대한경제=이지윤 기자] KB증권은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시행을 앞두고 ‘팔지않고 옮긴다! 퇴직연금(IRP, DC) 이벤트’를 2025년 1월31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실물이전 사전예약기간인 오는 14일까지 예약을 완료한 후 이벤트 기한 내에 KB증권으로 최소 100만원 이상의 실물이전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배달의민족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사전예약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KB증권으로 퇴직연금(IRP, DC)을 순입금(이전)한 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900만원 미만은 ‘배달의 민족 상품권 1만원권’ △ 9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은 ‘배달의 민족 상품권 2만원권’ △ 3000만원 이상 시는 ‘배달의 민족 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시행으로 400조원에 육박하는 퇴직연금 시장 하반기 대규모 머니무브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KB증권은 증권사 특성에 맞는 투자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금융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연금 서비스와 혜택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15일부터 시행될 ‘퇴직연금 실물이전’은 고객의 퇴직연금계좌 포트폴리오를 그대로 다른 금융사로 옮길 수 있는 제도다. 이전까지는 다름 금융사로 퇴직연금을 옮길 때 운용 중인 투자 상품을 모두 매도하고 현금화하거나 만기일까지 기다려야 했지만, 이러한 불편함 해소를 위해 정부에서 본 제도 도입을 결정했다. 



이지윤 기자 im27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이지윤 기자
im276@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