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전문기업 (주)비아이엠팩토리(대표 서희창)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과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비아이엠팩토리는 현재 벤처기업 인증도 추진 중이어서 중소기업 3대 혁신기업 인증 달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중소기업 3대 혁신기업 인증제도는 기술력을 인정받는 벤처기업 인증,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는 이노비즈 인증, 그리고 경영능력을 인정받는 메인비즈 인증으로 구성된다. 비아이엠팩토리는 이 중 두 가지를 획득하여 BIM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혁신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노비즈(Inno-Biz) 인증은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에 주어진다. 비아이엠팩토리는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메인비즈(Main-Biz) 인증은 마케팅, 조직관리, 품질관리 등 경영 전반의 혁신 활동 및 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로, 회사는 이를 통해 경영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2015년 설립된 비아이엠팩토리는 건설산업 스마트건설기술 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회사의 주력 제품인 BIM과 3D스캐닝기반 맞춤형 솔루션은 국내 주요 건설사와 설계사무소에 제공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공공기관과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업계에서는 비아이엠팩토리의 이번 성과에 대해 "건설 산업의 디지털 전환 트렌드와 맞물려 의미가 크다"고 평가하고 있다. BIM 기술이 건설 현장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핵심 요소로 주목 받는 가운데, 비아이엠팩토리의 기술력과 경영 혁신성이 동시에 인정받아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서희창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경영 혁신을 통해 건설 산업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BIM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