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신보, ‘2024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11 10:21:23   폰트크기 변경      

지난 10일 열린 ‘2024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시상식’에서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가운데)이 김완섭 환경부 장관(왼쪽)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경제=홍샛별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은 녹색기술, 녹색제품, 녹색소비, 녹색산업 육성 등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정부 포상이다.

신보는 신·재생에너지, 기후테크, 저탄소 공정전환 분야에서 탄소중립 특화 보증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최근 5년간 약 41조4000억원의 녹색금융을 지원해 녹색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역량 평가제도를 도입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관리 수준을 측정하고, ESG 분야 전문 컨설턴트의 맞춤형 진단과 솔루션을 제공한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중소·중견기업의 녹색성장을 견인하고 ESG 경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며 “녹색금융 선도기관으로서 탄소중립 경제로의 전환과 녹색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샛별 기자 byul0104@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홍샛별 기자
byul0104@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