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흥국운용, 퇴직연금 특화 '디딤연금플러스'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11 13:04:56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김관주 기자] 흥국자산운용은 퇴직연금에 특화된 ‘흥국디딤연금플러스’ 펀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꾸준한 현금흐름 확보가 중요한 퇴직연금 운용에 특화된 흥국디딤연금플러스 펀드는 장기적인 수익과 변동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연기금의 자산배분 프로세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흥국자산운용은 데이터 기반 투자 기법을 활용해 전세계 다양한 자산 중 최적의 투자대상을 선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 7% 내외(물가상승률 + α) 수준의 목표수익률을 달성한다.

흥국디딤연금플러스 펀드는 ‘인컴전략’과 ‘자본수익전략’에 따라 비중도 조절한다. 낮은 변동성을 바탕으로 꾸준한 현금흐름과 자본수익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운용할 예정이다.

주식 등 위험자산은 환노출형으로 운용되는데 이는 환헤지 비용이 환헤지 효과를 상쇄할 수 있고 위험자산은 원-달러 환율과 음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환노출 전략으로도 자연스럽게 환변동성 감소 효과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급격한 금리환경 변화로 환헤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일시적인 헤지전략을 실행해 변동성을 관리할 계획이다.

흥국자산운용 관계자는 “올해 2분기 말 기준 한국 퇴직연금 시장에서는 전체 퇴직연금의 약 90%가 물가상승률에 미치지 못하는 원리금보장형 저수익 상품 중심으로 운용되고 있다”며 “흥국디딤연금플러스 펀드가 예금금리는 아쉽고, 높은 변동성은 선호하지 않는 연금 투자자에게 물가상승률 이상의 높은 수익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당사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punch@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관주 기자
punch@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