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군위교육지원청은 IB프로그램에 대한 학교와 학부모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와 군청 등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IB월드스쿨 공개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대구군위교육지원청 제공 |
이번 행사는 지난달 25일 대구삼영초등학교와 이달 10일 사수중학교에서 각각 37명과 36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수업 참관 △학교시설 투어 △IB프로그램을 통한 학생의 성장과 변화에 대한 토크콘서트 △질의응답 순으로 IB교육 현장을 경험했다.
학부모들은 실제 수업 현장을 직접 참관하여 학생들의 능동적인 학습 모습과 교사의 창의적인 수업 방식을 확인하는 등 IB프로그램 운영 모습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었다.
특히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한 토크 콘서트에서는 IB프로그램이 학생의 성장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과 진로·진학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IB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김두열 교육장은 “IB프로그램은 창의융합형 미래 글로벌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IB프로그램의 가치와 학생들의 성장 과정을 직접 확인하셨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배성원 기자 sw0328@hanmail.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