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한민국 국가유산과 함께 ‘갤럭시 AI’ 체험하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13 08:55:29   폰트크기 변경      

국내외 관광객들이 12일 서울 창경궁에서 대한민국 전통문화와 연계한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국내외 관광객들이 12일 서울 창경궁에서 대한민국 전통문화와 연계한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22일부터 27일까지 창덕궁에서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과 연계 운영


[대한경제=심화영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대한민국 전통 문화와 연계해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10월에 진행되는 다양한 국가유산 축제를 맞아 국가유산청, 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서울 창덕궁과 창경궁에서 갤럭시 AI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달 22일부터 27일까지 창덕궁에서 열리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옹주, 화순 - 풀빛 원삼에 쓴 연서의 비밀’ 행사에서 갤럭시 Z 폴드6ㆍZ 플립6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조선 영조의 둘째딸 화순 옹주의 이야기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갤럭시 AI의 실시간 통역 기능으로 내ㆍ외국인 회차 구분 없이 운영된다. 외국인 참여자는 실시간 통역으로 한국의 역사를 이해하고, 관련 사진과 내용의 경우 번역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모국어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참여자 모두 ‘서클 투 서치’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조선 시대의 왕실 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하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궁중문화축전과 연계해 9일부터 13일까지 창경궁에서 갤럭시 Z 폴드6ㆍZ 플립6, 탭 S10 시리즈 체험 공간을 운영했다.

심화영 기자 doroth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심화영 기자
doroth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