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코람코, 데이터센터 세계 최고권위 ESG평가 ‘만점 기록’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14 08:54:04   폰트크기 변경      

사진 = 코람코자산운용 제공 
[대한경제=이지윤 기자] 코람코자산운용은 개발 중인 데이터센터(IDC)가 세계 최고 권위 환경ㆍ사회ㆍ투명경영 (ESG) 평가기구 ‘GRESB(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에서 만점을 받아 최고등급(5스타)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람코 데이터센터는 ‘케이스퀘어 데이터센터 가산’으로 명명된 연면적 약 4만1214㎡ 규모 자산으로, 시설 중 일부는 ‘거대(Massive)’급에 해당된다. 여기서 거대급이란 설치되는 서버랙 규모에 따른 데이터센터 분류 기준으로 초소형(Mini)에서 하이퍼스케일(Hyperscale)까지의 7단계 중 세 번째로 큰 규모를 뜻한다.

 

특히, 아직 완공되지 않은 데이터센터임에도 설계와 시공에 사용되는 건축자재와 향후 운용 시스템 등 계획만으로도 역대급 평가를 받았다는 점이 주목된다. 코람코는 최초 기획 당시부터 태양광과 연료전지, 실내외 용수 재활용 등 신재생에너지 효율화와 친환경성에 집중 개발을 추진 중이다. 


향후 운영 단계에서는 최신 기술 기반 시설자동제어를 통해 쾌적한 실내외 환경을 조성해 친환경 빌딩으로서 가치향상을 추구할 방침이다. 이에 더해 입주직원 건강과 웰빙 모니터링은 물론 지역사회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주변 불편요소도 지속 관리한다. 


윤용로 코람코자산신탁 ESG위원장은 “단순히 GRESB 세계1위 타이틀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코람코가 다음세대를 위해 실천하는 행동에 주목해 달라”며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변곡점에 선 코람코는 보다 적극적이고 미래 지향적이고 용기 있는 방법으로 지속가능한 임팩트(영향력)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윤 기자 im27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이지윤 기자
im276@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