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제=박흥서 기자]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들과 농업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하반기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트랙터, 경운기 등의 도로 주행에 의한 교통사고와 농기계의 잘못된 운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사고 예방을 위해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반기 농기계 이용 안전교육 |
교육은 10월 29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리기·경운기·트랙터·굴착기 등 주요 농기계 운전 방법에 대해 배우고 교육생이 직접 농기계를 운전해 볼 수 있도록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도로교통공단 강사를 초빙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행 시 주의 사항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0월 15일부터 22일까지로, 신청 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희중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작업이 기계화되면서 각종 농기계로 인한 사고가 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과학영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박흥서 기자 chs050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