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SK에코플랜트, “반도체·IDC 적극 공략…조직개편 단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17 14:51:09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박흥순 기자]SK에코플랜트가 17일 선택과 집중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에코플랜트 본사. /사진:박흥순 기자


회사 측은 “반도체 종합 서비스, 에너지, 환경 등 핵심 비즈니스에 역량을 집중하고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반도체 시장 성장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하이테크사업’ 조직을 신설했다. 반도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적극 대응하는 차원에서 플랜트는 물론 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위한 마케팅 및 환경 조직도 새로 편제했다.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시장 선점을 위해 에너지사업 조직은 별도로 독립됐다. 연료전지, 재생에너지 사업 등과 시너지 기반 경쟁력 있는 에너지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밖에 건축·토목·플랜트 수행조직은 솔루션사업 조직과 통합했다. 기능별 통합 조직 운영을 통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최적화하고 EPC(설계·조달·시공) 분야 안정과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SK에코플랜트의 수익성 및 안정성을 확보하고 질적성장체계 구축을 완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흥순 기자 soon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박흥순 기자
soon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