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화재대피 VR 콘텐츠(3D모델링) / 사진 제공 : 에듀포올 |
VR 안전교육을 선도하는 ㈜에듀포올이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아파트 화재대피 VR 콘텐츠를 출시했다. 이번 콘텐츠는 아파트 및 주거 지역에서의 화재 상황을 실감 나게 재현하여, 사용자가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체험하도록 설계되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아파트 화재대피 VR 콘텐츠'는 사용자가 실제 화재 발생 시 필요한 대처법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용자는 가상의 환경에서 소화기 사용법은 물론, 완강기를 활용하는 방법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화재 상황에서의 올바른 판단과 행동을 학습하며, 안전한 대피를 위한 기술을 갖출 수 있다.
에듀포올은 이 콘텐츠가 화재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질적인 대처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으며 특히, 콘텐츠는 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제공되어 국내외 다양한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다.
에듀포올 신성철 부장은 “화재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다. 우리의 VR 콘텐츠는 사용자가 생생하게 화재 대피 시나리오를 체험함으로써, 긴급 상황에서의 대응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다양한 안전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에듀포올은 이외에도 ‘지진 안전 VR’과 ‘자전거 안전 VR’ 콘텐츠를 추가로 업데이트하여, VR 안전교육 콘텐츠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고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