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네이버, ‘단 24’ 콘퍼런스 개최… 네이버 기술ㆍ비즈니스 방향성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22 14:09:33   폰트크기 변경      

이미지: 네이버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네이버는 다음달 11∼12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네이버의 기술 및 비즈니스 방향성을 공유는 ‘단 24(DAN 24)’ 통합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단 24 이번 콘퍼런스는 네이버의 생성형AI인 하이퍼클로바X를 포함해 AI 서비스와 기술 전반에 대한 전략을 공유하고, 개발자, 창작자, 광고주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소통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2008년부터 진행해온 국내 대표 개발자 콘퍼런스 ‘데뷰(DEVIEW)’를 통합한 기술 세션과 크리에이티브 세션으로 구성된다.

양일 동안 진행되는 기술 세션에서는 8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검색, 쇼핑, 광고, 네이버앱 등 팀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된 AI 추천을 포함한 여러 기술에 대한 42개의 발표를 담당한다.

크리에이티브 세션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에 녹아든 네이버 설계 방향성과 ‘네이버 프로젝트 꽃’, ‘1784 기반의 일하는 문화’ 등 네이버만의 컬처코드와 철학 등이 소개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치지직, 네이버페이, 클로바노트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별도로 마련된다.

‘단 24’ 콘퍼런스의 오프라인 참가신청은 오는 30일부터 진행되며, 이번에는 네이버페이앱을 이용한 NFT 티켓으로 발행된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