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아, 스포티지 부분변경 티저 공개…11월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24 08:58:53   폰트크기 변경      
‘더 뉴 스포티지’ 티저 이미지ㆍ영상 공개

더 뉴 스포티지 티저./사진: 기아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기아가 새로운 모습의 스포티지 출시를 예고했다.

기아는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포티지의 상품성 개선(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스포티지’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24일 공개했다.

다음달 디자인과 상세 사양, 가격 등 세부 정보가 공개된 후 출시될 예정이다.

올해로 출시 31주년을 맞는 기아의 대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인 스포티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76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아는 이날 티저 이미지를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전ㆍ후면부에 적용한 램프 디자인과 차량의 실루엣을 부분적으로 공개했다.


더 뉴 스포티지 티저./사진: 기아 제공

전ㆍ후면부는 기아의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디자인을 통해 차급을 뛰어넘는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측면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인상을 더한다.

이날 기아 공식 유튜브 채널 캬TV에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은 전ㆍ후면 램프와 실루엣을 보여주며 더 뉴 스포티지의 새로운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담았다.

기아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영상 및 굿즈 제작, 전시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1993년 ‘세계 최초 도심형 SUV’라는 타이틀로 출시된 스포티지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과 호평을 받아왔다”며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혁신적인 요소들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뉴 스포티지 티저./사진: 기아 제공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