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에쓰-오일 CEO,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5년 연속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24 15:34:24   폰트크기 변경      
브랜드전략ㆍ정유산업 부문 1위…차별화된 마케팅 성과 인정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이 24일 열린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에쓰-오일 제공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에쓰-오일은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가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에서 브랜드전략과 정유산업 2개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시상에서 에쓰-오일은 혁신 환경 조성, 소비자ㆍ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상생, 차별적 브랜드 정체성 구축 및 IMC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

에쓰-오일은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을 넘어 친환경 의지를 표현한 광고캠페인,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마케팅과 SNS캠페인, ‘믿음가득주유소’ 제도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유-석유화학-윤활 부문의 최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으며, 탄소배출 감축 로드맵, ISO환경경영인증, CSR활동 등으로 ESG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에쓰-오일은 연말 전세계 기업 캐릭터 중 처음으로 모험ㆍ액션ㆍ교육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 슈퍼 가디언즈’를 국내외 방송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김희용 기자
hyo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