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소상공인 성장지원 ‘드림팀’ 가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28 16:01:25   폰트크기 변경      
한경협ㆍ중기부ㆍKB금융 ‘2024 스타콘페스타’ 개최


한국경제인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KB금융그룹과 함께 28일 광화문광장에서 ‘2024 스타콘페스타’를 개최했다. 주관사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네이버, 카카오가 참여했으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했다. 스타콘페스타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업가정신을 갖춘 스타 소상공인이 장차 글로벌 스타기업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는 민관합동 프로젝트다. / 사진 : 한국경제인협회 제공 


[대한경제=한형용 기자] 한국경제인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KB금융그룹과 함께 28일 광화문광장에서 ‘2024 스타콘페스타’ 개막행사를 열었다. 주관사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네이버, 카카오가 참여했으며, 후원은 서울특별시가 맡았다.

스타콘페스타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업가정신을 갖춘 스타 소상공인이 장차 글로벌 스타기업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주는 민관합동 프로젝트다.

류진 한경협 회장은 환영사에서 “스타 소상공인을 글로벌 스타로 만들자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정부, 지자체, 경제계, 금융기관, 온라인 플랫폼 등 드림팀이 구성됐다”며 “좋은 기업이 많은 나라가 선진국이다. 경제계는 튼튼한 기업성장 사다리를 놓기 위해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소상공인을 중소기업을 넘어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육성해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으로 만들고, 아울러 지역경제 위기와 수출중심의 경제구조 등 대한민국이 당면한 다양한 문제까지도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타에는 중기부 ‘강한 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 업체 등 독특한 아이디어와 기술로 제품을 개발해 생산ㆍ판매하는 혁신 소상공인들이 참여했다.

첫날인 28일 개막전에는 소상공인 52개 팀(오프라인 부스 기준)이 참여했다.

개막전에 이어 ‘2024 스타콘 페스타’는 2주간 진행된다.

29일부터 31일까지 강남역 인근 KB손해보험 사옥에서는 3일간 특별판매전도 열린다.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2주간 네이버 쇼핑과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한 온라인 ‘스타콘 특별 기획전’도 이어진다.

한형용 기자 je8da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한형용 기자
je8da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