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서울소셜벤처허브, IR데이 ‘헤이 유 아 더 베스트’ 성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30 09:27:12   폰트크기 변경      
서울시·한국자산관리공사·서울소셜벤처허브 주관·주최, 우수기업 투자유치 기회 제공

㈜헤세드릿지 신재욱 대표(왼쪽부터), 한국자산관리공사 이종국 총괄이사, ㈜피에로컴퍼니 박민진 대표, ㈜이지태스크 전혜진 대표가 지난 25일 IR데이 시상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서울소셜벤처허브)


한국자산관리공사 이종국 총괄이사가 지난 25일 2024 서울소셜벤처허브 IR데이 시상식에 앞서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서울소셜벤처허브(센터장 엄상준)가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에서 개최된 '2024 소셜벤처허브 IR데이: 헤이, 유 아 더 베스트(Hey, U're the Best)'를 성료했다.

'2024 소셜벤처허브 IR데이: 헤이, 유 아 더 베스트'(이하 IR데이)는 서울소셜벤처허브에서 추진 중인 '소셜벤처 투자유치 액셀러레이팅' 사업의 일환이다. 우수 소셜벤처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특별시, 한국자산관리공사, 서울소셜벤처허브가 주관·주최한다.

이날 행사는 김경미 서울시 공정경제과장의 환영사로 시작했다. 곧이어 예선을 통과한 10개사 솔리다리테㈜, 마이오렌지㈜, ㈜모아블, ㈜창톡, ㈜이지태스크, 슬록㈜, ㈜바다플랫폼, ㈜피에로컴퍼니, 언페일, ㈜헤세드릿지가 투자설명(IR) 피칭을 진행했다.

㈜피에로컴퍼니, ㈜이지태스크, ㈜헤세드릿지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각각 혁신상, 성장상, 포용상 및 상금 5백만원을 받았다. 시상은 이종국 한국자산관리공사 총괄이사가 진행했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2019년 서울소셜벤처허브 개관 시부터 소셜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피에로컴퍼니(대표 박민진)는 리퍼비시 전자기기 구독서비스 '폰고(phoneGO)' 운영사다. 박민진 대표는 "본선에 올라온 것도 영광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너무 행복하다"고 혁신상을 받은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사무보조 매칭·관리 플랫폼 ㈜이지태스크의 전혜진 대표는 성장상 수상에 대해 "고객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성장해야 저도 성장한다. 같이 성장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B2B 웰니스 사내복지 플랫폼 '달램'을 운영하는 ㈜헤세드릿지 신재욱 대표는 "버티니까 이런 날도 온다"며 "포용상 수상을 비롯해 올해 좋은 일이 많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시상식 후에는 VC 밋업도 진행됐다. 우수기업을 포함한 참여기업 10개사는 현장을 찾은 투자자들에게 현 사업모델이 좇는 사회적 가치, 수익 창출 경로, 성장 가능성 등을 설명하며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서울소셜벤처허브는 서울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한국장학재단, (재)공공상생연대기금이 2019년 5월 1일 설립한 기관으로, 이윤 추구뿐만 아니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모델을 창출하는 소셜벤처를 집중 지원한다. 현재 입주기업은 에이엔폴리, 에이치디메디, 브로컬리컴퍼니, 알프래드, 나눔비타민, 슬록, 로렌츄컴퍼니, 바다플랫폼, 이지태스크, 하와이컴퍼니, 다이노즈, 하나루프, 로카101, 놀잇, 나이비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