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매장에서 직원이 '매지컬 8 스타(Magical 8 star)' 리워드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스타벅스가 별 적립 쿠폰으로 즐길 수 있는 품목을 확대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달 5일부터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매지컬 8 스타(Magical 8 star)’의 리워드 혜택에 푸드 2종을 새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5월부터 Magical 8 star를 도입해 골드 회원 고객이 별 8개만 모으면 음료 4종 중 1개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 쿠폰을 발급하고 있다. 별 12개를 적립하면 무료음료 쿠폰을 발행했던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도 계속 운영 중이다.
이달 5일부터는 버터바와 소금빵이 Magical 8 star 리워드 라인업에 추가된다. 이로써 별 8개 적립 무료 쿠폰으로 즐길 수 있는 품목은 6종으로 늘어났다.
스타벅스는 7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었던 Magical 8 star의 운영 기간도 연말까지로 늘리기로 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Magical 8 star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고객은 지난달까지 103만명에 달한다. 전환 고객 중 별 8개 적립 무료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83만명에 이르고, 발행한 누적 쿠폰은 560만개를 넘어섰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252억원에 달하는 혜택을 제공한 셈이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