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사진=부산은행 제공. |
[대한경제=김봉정 기자] BNK부산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 지수(KCPI :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지방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품질에 대한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BNK부산은행은 소비자 보호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 올해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BNK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및 고도화 되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영업점 내부통제 점검 강화 △심야시간 및 휴일거래 본부 모니터링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봉정 기자 space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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