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자이'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성성자이 레이크파크'의 11월 분양을 알렸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일대 성성8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총 1,104가구 규모로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한 업계관계자는 "천안에서는 천안시티자이 이후 정말 오랜만에 나오는 자이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상당하다"고 전했다.
단지가 조성되는 성성호수공원 주변은 이번 성성8지구 외에도 부대지구, 업성지구, 부성지구 등 다양한 도시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이를 통해서는 향후 2만 세대 이상의 가구가 들어서는 신흥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 도시개발사업은 이번 자이 브랜드 외에도 아이파크 등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을 앞둔 상황이어서, 호수공원을 품은 친환경 브랜드 주거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감이 크다.
성성동 A부동산 관계자는 "여기에 성성호수공원 일대는 천안의 전통적인 주거 선호지로 불리는 불당지구가 더 이상 개발 지역이 없다는 점에서, 이를 대체할 대표 주거지가 될 것으로 기대돼 관심은 더욱 각광받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단지는 생태탐방로를 비롯해 자연관찰교량인 성성물빛누리교 등 휴식과 문화체험이 가능한 친환경 문화공간으로 조성된 성성호수공원이 인접한 위치로 이를 집 앞 공원처럼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단지 앞에는 추가로 어린이 공원(계획)도 예정돼 있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계획)가 자리하고 호수고(계획)가 인근에 있으며, 인근으로 성성2중(계획)도 개교 예정이다.
이마트 천안서북점, 코스트코 천안점 등의 대형마트가 근거리에 있고, 성성호수공원 아래 쪽으로 이미 형성된 성성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삼성SDI 천안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동아제약 천안공장, 천안 3일반산업단지, 천안유통단지 등이 가까이 있다. 또한 번영로, 삼성대로를 통해 천안 주요 도심과 1번국도 및 천안IC, 경부고속도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낮은 건폐율, 넓은 동간거리을 적용했으며, 내부 설계로는 타입별로 알파룸, 현관 및 복도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적용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다양한 조경과 교보문고 큐레이션 도서관, 필라테스, 골프연습장(GDR), 탕이 있는 사우나 등 고품격 커뮤니티도 마련해 입주민에게 풍요로운 일상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천안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자이 브랜드 대단지를 기다리는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앞으로의 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성자이 레이크파크’ 견본주택은 서북구 일원에 마련되며, 11월 중 개관 예정이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