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51억원, 영업익 534억원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9%, 54.5%↑
3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돌파
[대한경제=김호윤 기자] 휴젤이 전 사업부분이 고르게 성장하며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과 5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분기 사상 최대 수치를 달성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3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을 돌파했다.
6일 휴젤은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를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9% 증가한 105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4.5% 늘어난 534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 420억원을 기록했다.
사진: 휴젤 제 |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000억원과 500억원을 돌파한 것 분기 처음으로 역대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748억원, 1198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최대 실적에 휴젤은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178억원)을 3분기만에 돌파하게 됐다.
이는 전 품목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선전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41% 증가한 647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7월과 9월에 진행된 미국향 선적을 중심으로 아시아 태평양에서도 매출이 증대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만 약 73% 급성장하는 기록을 세웠다. 300단위 대용량 제품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어가면서 국내 톡신 시장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5% 이상 성장했다.
HA필러(‘더채움’,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의 경우 299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3분기 유럽 시장에서 매출이 약 7% 성장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선전을 보이고 있다.
코스메틱 분야(‘웰라쥬’, ‘바이리즌 BR’) 매출도 37.4% 성장하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신규 라인 ‘하이퍼 펩타이드’를 추가적으로 출시했으며, 하이엔드 코스메틱 브랜드 ‘바이리즌 BR’은 지난 4월 신규 론칭 이후 소비자 접점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흡수성 봉합사 브랜드 ‘블루로즈’ 역시 성장 흐름을 지속하고 있다.
휴젤은 올해 4분기에도 국내외 시장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휴젤이 가장 집중하고 있는 미국 시장의 경우 현지 파트너사 베네브와 협업해 연내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를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 후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하고, 3년 내 점유율 약 10%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3분기에는 휴젤 대표 제품인 톡신과 필러가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하며 매출액 1000억원·영업이익 500억원을 돌파흐며 역대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또다시 경신했다”며 “오는 4분기에는 미국 시장에 톡신 제제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아시아 태평양ㆍ유럽 등 휴젤이 진출한 70여개 국가에서 입지를 보다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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