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CJ올리브영 제공 |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CJ올리브영이 창립 25주년을 맞아‘2024 올리브영 임팩트 리포트(Impact Report)’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ESG 경영활동 전반에 대해 보고서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고서에는 올리브영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5가지 주요 주제(△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임직원 △환경)를 중점적으로 담았다.
협력사 영역에서는 중소 브랜드의 인지도 확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상생펀드와 결제 등 운전자금을 지원한 성과도 수록했다. 안전한 성분과 친환경 패키징 등 가치를 추구하는 ‘클린뷰티’ 카테고리와 K뷰티 대표제품군 강화를 위한 ‘마스크팩 패드’ 시장 육성 등 올리브영과 협력사가 함께 트렌드를 발굴하고 성장의 기회를 모색한 사례를 케이스 스터디로 풀어냈다.
또한 △옴니채널 전략으로 구현되는 차별화된 쇼핑경험과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고객) △비수도권 지역 투자 확대(지역사회)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제도(임직원) △패키징 환경영향ㆍ물류 폐기물 저감(환경) 등 주요 주제별 사례와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CJ올리브영의 2024 임팩트 리포트는 올리브영 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는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지속가능성을 경영 전반에 깊이 내재화하고, 우리 사회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 하는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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