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제=박흥순 기자]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한정호 롯데건설 마케팅부문장(오른쪽 첫번째)이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인터넷소통지수(ICSI)·소셜미디어지수(SCSI) 고객수준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CQI) 측정을 기반으로 학계·전문가 검증 등을 거쳐 우수 기업·기관을 선정한다.
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는 이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 채널은 다양한 볼거리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구독자 37만명, 누적 조회수도 3820만회를 돌파했다.
또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 캠페인은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국내 사회 정서가 점차 개인화되면서 이웃 간의 소통이 단절되고, 따뜻했던 공동주택의 옛 모습을 잃어가고 있는 사회문제에서 시작됐다. 이에 ‘집’이라는 공간이 단순히 아파트라는 건축물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하고, 가족과 이웃 간 따뜻한 마음이 함께하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특히 해당 영상에 롯데캐슬 입주민들의 실제 사연이 담겨 호평을 받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을 통해 기존 건설사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콘텐츠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흥순 기자 soon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