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클로잇ㆍ우리에프아이에스, 금융 클라우드 전환 협력키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1-08 09:42:31   폰트크기 변경      

이세희 클로잇 대표(오른쪽)과 김백수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클로잇
[대한경제=심화영 기자] 아이티센 클로잇(현 클로잇, 대표 이세희)은 우리에프아이에스(대표 김백수)와 금융권 클라우드 전환 및 그에 최적화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권 전반의 클라우드 사업 확대 및 고도화를 위해 클로잇의 전문 기술력과 우리에프아이에스의 금융 IT 운영 노하우를 결합, 국내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우리금융그룹의 IT서비스 전반을 담당하는 금융 IT 전문기업으로, 인프라 운영과 보안 분야에서 높은 안정성을 보이고 있다.

또한 클로잇은 공공·금융 산업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해 온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서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금융권의 높은 보안성과 운영 효율성을 고려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금융권 맞춤형 클라우드 전환 및 운영 지원 △금융 비즈니스에 특화된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핵심 인력 교육 지원 등의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협업 전담 TFT를 구성해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금융업계의 디지털 전환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향후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 운영 및 보안 역량 강화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김백수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은 금융권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클로잇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금융 비즈니스 모델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금융 산업 전반의 혁신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세희 클로잇 대표는 “우리에프아이에스와의 협력을 통해 금융권에서 클라우드 기술의 활용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최적화된 금융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심화영 기자 doroth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심화영 기자
doroth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