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가 준비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에서 비눗방울 공연을 즐기고 있는 협력사 가족과 아이들 모습. / 사진 : 한화 제공 |
[대한경제=한형용 기자] 한화그룹이 경남지역 지역 상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었다.
한화는 9일 경남 창원특례시 구산면 로봇랜드에서 (주)한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화솔루션,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 경남 소재 1300여개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 등 3000여명을 대상으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테마파크 내 32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퀴즈 프로그램과 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특히 로봇과 K9 자주포 모형을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로봇스쿨’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테마파크 내 ‘에듀피리언스(EDU-perience) 존’에서는 음식과 커피를 만들고 산업용ㆍ자율주행에 활용되는 다양한 로봇을 만나볼 수 기회도 마련했다. 또 참석자들에게 테마파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드쿠폰’을 지급해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도약 중인 테마파크 입점 상가 활성화에도 힘을 보탰다.
류두형 한화오션 경영기획실 사장은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들에게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상생경영 철학을 실천하고,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를 통해 경남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형용 기자 je8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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