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과학관과 ‘교육기부 활성화’ 협약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13일 국립부산과학관과 지역사회 발전 및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 기관은 △과학 전시·교육 등 콘텐츠 보급 △과학문화 확산사업의 공동 기획·개발 및 상호지원 등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수능 끝!’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 ‘2025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수능 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대상은 만 17세에서 만 21세이며 체크카드 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치킨쿠폰을 제공한다.
◆JB금융지주, 회장 최종 후보자 선정
JB금융지주 이사회는 전날 임원후보추천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만장 일치로 김기홍 현 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차기 회장 후보자는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 회장으로 재선임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YOUNG PB’ 3기 선발
신한은행은 ‘뉴리치’ 고객을 대상으로 다각화된 자산관리 솔루션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YOUNG PB’ 3기를 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YOUNG PB’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뉴리치’ 고객들과 트렌드를 공유하면서 이들의 성향에 맞춰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선발하고 있는 젊은 금융전문가들이다. ‘뉴리치’는 자수성가, 스타트업 경영 등을 통해 부를 축적한 젊은 자산가를 의미한다.
◆하나은행, 시중은행 최초 기업 손님 전용 기업 하이챗봇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기업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기업 하이챗봇을 시중은행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업 하이챗봇은 법인‧개인사업자 손님의 문의를 AI기반으로 분석해 답변해주는 메신저 형태의 챗봇 서비스로, △거래상담 △금융상품 문의 △주요 서비스 안내 등을 '하나원큐 기업 앱' 또는 '기업 인터넷뱅킹'을 통해 24시간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롯데카드, 내 차 유지비 줄여주는 ‘캐시 드라이브’ 이벤트 실시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발견’탭의 ‘오토’ 큐레이션 서비스에서 포인트 증정 이벤트 ‘캐시 드라이브’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보유 자동차를 등록하고, 발견탭 오토 내 ‘카라이프’ 카테고리의 캐시 드라이브 이벤트 페이지에서 ‘출발하기’ 버튼을 누르면 디지로카앱 마이데이터 서비스 포인트인 ‘마이캐시’가 최소 1원부터 최대 1000원까지 1일 1회 랜덤 지급된다.
◆삼성카드,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삼성카드는 지난 13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6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의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주도 경영 실적이 우수한 선도 기업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이다.
◆신한카드, 베트남 및 인니 등 글로벌 진출 국가 취약계층 지원 봉사활동 실시
신한카드는 ‘세상에 하나뿐인 첫 책가방’ 만들기 봉사활동을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한카드 글로벌 진출 국가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학습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아름인 책가방’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