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뷰 극대화한 나선형 원형주동 디자인 적용
한남 최대 커뮤니티 시설ㆍ친환경 생태 공간 조성
삼성물산이 제안한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제공 |
글로벌 설계사 ‘유엔스튜디오(UN Studio)’와 협업해 한강변 전면 배치된 4개동에 층별로 회전하는 듯한 나선형 구조의 원형 주동 디자인을 적용하기로 하고 정비 사업 최초로 특허를 출원했다.
또, 남산과 한강 등 주변 환경에 따라 O자ㆍX자ㆍL자 등 독특한 형태의 주동 배치를 통해 조망과 도시 경관 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조합원 100%를 대상으로 한강 조망권을 확보해 조합원 프리미엄을 극대화하고, 특히 삼성물산이 선보인 미래 주거 기술 ‘넥스트 홈’ 을 반영해 세대의 향, 조망 그리고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가변형 구조 설계로 특화했다.
서울시청 광장 6배에 달하고 100여개의 다양한 시설을 품은 한남지구 최대의 커뮤니티도 차별화 항목이다.
한남4구역을 하나로 통합한 3개층 높이의 센트럴 커뮤니티를 통해 입주민들은 사계절 내내 스포츠, 문화 생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각 블록별로도 다목적 체육관, 카페 등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쾌적한 시설이 마련된다.
또, 한남지구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조성되는 스카이 커뮤니티에서 입주민들은 한강ㆍ남산ㆍ용산공원 360도 어라운드뷰의 조망을 만끽할 수 있다.
게다가,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에 빛나는 래미안만의 압도적 조경 시설 등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강과 남산을 연결하는 365m 길이의 친환경 생태공간 ‘하이라인365’를 조성해 조깅 트랙, 세족장, 캠핑 공간 등 다양한 옥외 어메니티와 휴식 공간도 눈여겨볼 점이다.
삼성물산은 한남4구역을 ‘널리 빛나고 번영한다’는 의미의 상징성과 한강∙남산 사이 한남의 헤리티지를 담아 ‘래미안 글로우 힐즈 한남’을 단지명으로 제시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은 “한남4구역이 한남뉴타운을 대표할 수 있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도 깊은 고민을 했다. 회사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한 완벽하고 차별화된 제안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주거 트렌드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황윤태 기자 hy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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