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T, 스타트업과 ‘MS 이그나이트 24’서 AI에이전트 라인업 참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1-21 10:52:21   폰트크기 변경      

KT가 MS의 기술을 습득하고 글로벌 개발자들과 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MS Ignite 2024’에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참석한 기업의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KT
[대한경제=심화영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와 AI 클라우드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KT가 ‘MS Ignite 2024’에 AI스타트업과 함께 최초로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KT와 함께 참가하는 기업은 레블업(백엔드AI), 업스테이지(AI LLM), 베슬에이아이(MLOps), 딥네츄럴(LLMOpS), 솔트룩스(GenAI 검색), 셀렉트스타(AI 학습데이터 구축), 에임인텔리전스(GenAI 보안), 인이지(AI공정 최적화), 아드리엘(AI 마케팅 성과분석), 일만백만(AI 숏폼 콘텐츠 제작) 등 10개사다.


MS는 19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행사를 갖고, AI 혁신을 주도할 80여 개의 제품과 기능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MS 365 코파일럿의 새로운 AI 에이전트 라인업도 공개됐다. 코파일럿(co-pilot)은 부조종사란 의미로, MS 365 코파일럿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위한 AI 보조 기능을 말한다.


‘셰어포인트 에이전트’는 특정 사이트, 파일, 폴더가 AI 에이전트와 연동돼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통역 에이전트’는 팀즈에서 실시간 음성 통역을 통해 다양한 언어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직원들이 휴가 신청, 급여 및 복지 정보 확인, 장비 요청 등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직원 셀프 서비스 에이전트’와 작업 관리 도구인 플래너에서 프로젝트 계획 수립부터 실행까지의 과정을 자동화하는 ‘프로젝트 매니저 에이전트’가 소개됐다.


KT 구매실장인 이원준 상무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MS의 최신 기술들을 학습해 기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화영 기자 doroth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심화영 기자
doroth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