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VR 안전교육과 기술 혁신의 선두주자 ㈜에듀포올이 최근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번 인증은 에듀포올의 VR 동시 미러링 솔루션이 지닌 독창적인 기술력과 사회적 기여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에듀포올이 특허 출원한 동시 미러링 솔루션은 하나의 PC에서 여러 대의 VR 디바이스를 동시에 제어하고 실시간 미러링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독보적인 기술로, 교육 현장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했다. 이 기술은 교사의 지도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실시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에듀포올은 이 기술을 활용해 학교 7대 안전 VR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며, 국내 60,000여 개 학급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다국어 지원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주목받고 있다.
신유철 에듀포올 대표는 “이번 벤처기업 혁신성장유형 인증은 에듀포올이 걸어온 혁신의 길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특허 출원한 동시 미러링 솔루션은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핵심 기술이며, 이를 기반으로 VR을 활용한 교육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갈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과 콘텐츠를 개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듀포올은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계기로 VR 안전교육 콘텐츠의 활용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