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 위한 ‘일자리 설명회’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1-29 16:03:09   폰트크기 변경      
포승(BIX)지구 내 우수 기업과 인재 연결하는 설명회ㆍ현장 면접 등 실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29일 진행한 포승(BIX)지구 일자리 설명회 모습. / 사진 : 경기도 제공


첨단산업 중심지, 경기경제자유구역 내 일자리의 새로운 기회 제공


[대한경제=박범천 기자]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마련한 포승(BIX)지구 일자리 설명회가 지역 인재 발굴과 기업 성장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평택항마린센터에서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마련한 ‘포승(BIX)지구 일자리 설명회’가 열려 구직자와 입주기업 간 면접 기회를 제공했다.


포승(BIX)지구는 경기경제자유구역 내 평택항 주변에 조성된 산업단지로, 제조업, 물류, 첨단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입주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는 구직자들에게 입주기업을 소개하고 채용정보를 직접 확인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고용창출과 기업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

구직자와 기업 관계자 등 230여명이 참여한 행사에서는 입주기업들의 소개와 채용 상담이 이뤄졌으며, 참여 구직자들은 현장에 마련된 각 기업 채용부스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이력서 컨설팅, 프로필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부대행사도 제공돼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를 완벽히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경기물류고등학교 등 특성화고 졸업(예정)생, 청년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첨단산업과 글로벌 기업이 밀집한 경제중심지로의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지역 인재들이 포승(BIX)지구 내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역시 필요한 인재를 확보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제와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박범천 기자 pbc200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범천 기자
pbc200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