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별내선 개통으로 활성화된 라이브오피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입주 진행 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03 10:35:05   폰트크기 변경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에서 수도권 동북부 물류와 제조 비즈니스를 혁신할 복합 비즈니스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를 조성하고 입주를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0만 3,805㎡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됐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과 갈매역을 가까이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중랑구 신내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8호선 별내역 개통과 지난 3월 착공한 GTX-B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GTX-B노선의 완공 이후에는 서울 강남권역까지 28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갈매IC와 퇴계원IC가 인접해 있어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출입이 수월해 광역 이동이 용이하다.


수도권의 별내선은 경기도 남양주 별내역에서 출발해 구리역을 거쳐 8호선 암사역으로 이어지는 8호선 수도권 동북부지역 도시철도 연장선이다. 별내선의 개통으로 구리시에서 서울 잠실까지의 이동 시간이 크게 단축됐다. 이전에는 구리역에서 2호선 왕십리역까지 환승해 43분이 소요되었지만, 이제는 별내선을 이용하면 잠실까지 17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라이브오피스, 드라이브인, 업무형 등 지식산업센터를 층별, 라인별로 구분했다. 라이브오피스는 사무실 공간 내에 화장실과 다락 등을 설치해 업무와 휴식이 가능한 복합사무실로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 2층~지상 8층에는 화물차량으로 바로 물류 이동이 가능하고, 직선형 램프 및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으로 물류 이동에 최적화했다. 최대 6m의 높은 층고를 확보했다.

세미나실, 커뮤니티라운지,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실, 샤워실, 클럽라운지, 휴게공간과 회의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된다. 또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리웰니스건강검진센터가 단지 내 1층에 약 1,190㎡ 규모로 조성된다. 

로마 스페인광장의 콘셉트형 상업시설인 ‘롬스트리트’도 단지 L층(지하 1층)~지상 1층에 조성된다. 상업시설 내에는 빈티지 유럽풍의 디자인을 차용한 카페 등 특색 있는 MD 구성을 적용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현재 입주를 진행 중이며, 단지 내 1층에 분양홍보관에서 입주 및 분양관련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