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함안군 민원서비스, 군민 만족도에서 빛나다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03 17:38:37   폰트크기 변경      
‘더 친절하고, 더 빠르게’

함안군청 전경. / 사진 : 함안군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함안군이 올해 실시한 ‘2024년 전화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향상을 증명했다.

이번 조사는 군민 체감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전문 용역기관에 의뢰하여 진행됐으며, 전화친절도와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각각 조사했다.

먼저, 전화친절도는 함안군 직원 약 360명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 콜(Mystery Shopping Call)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맞이·응대·종료 태도 등 총 12개 세부 지표로 구성된 조사표를 활용했다. 조사 결과 총 96.61점으로 전년 대비 0.07점 상승하며 매우 높은 수준의 결과를 나타냈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올해 함안군에서 민원서비스를 경험한 약 500명의 민원인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해 평가한 결과, 총 91.03점으로 전년 대비 0.24점 상승하며 최고점을 기록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모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감동 행정을 구현하겠다”며 “친절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민원처리 신속성 및 효율성 강화, 민원실 환경 개선, 맞춤형 친절 교육 등을 통해 군민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함안=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ochan20@hanmail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