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크리스마스 한정 굿즈 (왼쪽)파자마/양말, (오른쪽) 어묵포트 주전자. / 사진 : 삼진어묵 제공 |
여성의류 쇼핑몰 ‘핫핑(HOTPING)’과 ‘수면 파자마 세트’, ‘패턴 양말’ 콜라보 제작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국내 대표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대표 박용준)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추운 겨울 따뜻함을 더해줄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 굿즈 3종을 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일 년에 한 번뿐인, 한정 수량으로 공개되는 ‘온리원(ONLY ONE) 굿즈’는 소비자로 하여금 소장 욕구를 자극해 출시마다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는다. 식품업계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다양한 상품 및 굿즈를 한정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업종, 업계를 뛰어넘는 협업으로 친숙함과 더불어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고 있다.
삼진어묵은 이와 같은 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크리스마스 특별 에디션 굿즈로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 ‘수면파자마 세트’와 ‘패턴 양말’, 겨울 캠핑을 즐기는 열혈 캠퍼들을 위한 꼬치어묵 전용 ‘어묵포트 주전자’를 출시했다.
삼진어묵 크리스마스 시즌 굿즈 ‘수면파자마 세트’와 ‘패턴 양말’은 국내 상위의 여성의류 쇼핑몰 ‘핫핑(HOTPING)’과 협업 제작한 것으로 무해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핫핑’은 ㈜SSLKH가 운영하는 여성패션 브랜드로 10~30대 여성을 아우르는 대중적 브랜드로서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서 일본, 대만 등으로 진출하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삼진어묵은 이번 핫핑과의 콜라보를 통해 부산을 대표하는 두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을 합쳐 고객에게 보다 새롭고 이색적인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삼진어묵X핫핑 콜라보 굿즈 ‘수면파자마 세트’는 겨울이 다가오면 더욱 생각나는 ‘어묵’이 가진 따뜻한 이미지를 담아 포근한 느낌의 베이지색을 메인 컬러로 하여 파자마 상의 포켓에는 다양한 모양의 꼬치어묵을 일러스트화 해 마치 그릇에 어묵이 꽂혀있는 형태처럼 보여 재미까지 더했다.
파자마 세트 소재는 부드러운 촉감의 내구성이 강한 폴리에스터 100% 사용하여 유지력과 보온성을 높여 오래도록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이즈의 경우 1사이즈, 2사이즈 각 여성용, 남성용으로 구분 제작해 남녀노소 모두가 착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패턴 양말’의 경우 꼬불어묵, 봉어묵, 당고어묵, 버섯, 떡 등 어묵탕에 들어가는 여러가지 어묵과 부재료를 일러스트 제작해 양말 전면에 작게 포인트 패턴으로 삽입하여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포인트 컬러로 노란색을 배치해 더욱 생동감 있는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함께 제작된 ‘수면파자마 세트’와 배치하면 톤앤매너가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
해당 굿즈는 삼진어묵 영도본점, 부산역라마다점, 인천점, 고양점과 같이 일부 직영점 매장에서도 구입 가능하며 해당 직영점에서는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수면파자마’와 ’양말’ 세트 구입 시 약 35% 할인된 금액(4만 원)으로, ‘양말’ 단독 구입 시 33% 할인된 금액(3000원)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온/오프라인 이벤트 모두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어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삼진어묵 단독 출시 굿즈인 ‘어묵포트 주전자’는 동계 시즌을 맞아 추운 겨울에도 캠핑을 떠나는 열혈 캠핑족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으로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꼬치어묵탕을 즐길 수 있는 조리기구이다.
170mm 높이로 깊이가 깊어 꼬치어묵이 육수에 푹 잠겨 어묵에 육수가 골고루 배여 보다 조화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며, 내부에는 눈금을 새겨 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전자 형태로 되어있어 국물을 떠먹기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항균과 부식에 강한 STS 304 재질을 사용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어묵포트 주전자’의 경우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해당 굿즈와 삼진어묵의 인기 꼬치어묵 제품 ‘NEW꼬치사각’으로 구성된 특별 세트 구입 시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삼진어묵이 지난 해 출시한 굿즈 3종(‘어묵탕 전용 앞접시’, ‘어묵티백 텀블러’, ‘어묵 모양 수세미’)은 ‘2024 굿디자인어워드(GOOD DESIGN KOREA)’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위너(WINNER)에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으며 해당 굿즈 3종 또한 삼진어묵 온라인몰 및 직영점(영도본점, 고양점, 인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진어묵 박용준 대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추운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만들어줄 특별 에디션 굿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이색적인 굿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진어묵은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수산가공식품 부문 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100년 기업’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상’을 수상하며 오랜 전통과 역사를 인정 받았다.
부산=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