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제31회 기업혁신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BNK금융그룹은 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 3번째 하근철 BNK경영연구원장)/사진=BNK금융 제공. |
BNK금융그룹은 3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부·울·경 지역의 인구 감소와 기업 이탈로 인한 경기 침체 위기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깜자 에디션’ 출시
케이뱅크는 4일, ‘소심한 강아지 깜자’ 캐릭터와 제휴해 ‘ONE 체크카드 깜자 에디션’을 4만장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ONE 체크카드는 편의점·카페 등 7% 캐시백, 어디서나 최대 1.2% 캐시백, 결제 횟수가 3의 배수가 될 때마다 캐시백 1000원 지급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카드다.
◆삼성화재,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이벤트 오픈
삼성화재는 오늘부터 이달 31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안전운전 의식을 제고하고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한국도로교통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도로교통법 관련 규정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한카드, 방콕에서 열리는 국내 아트페어 후원
신한카드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아트페어 액세스 방콕(ACCESS BANGKOK)의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액세스 방콕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의 ‘국내 아트페어 해외 개최 지원’ 공모의 첫 사례로 12월 4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7일까지 방콕 아이콘시암(ICONSIAM) The Pinnacle Hall에서 개최되며 관람비용은 무료다.
◆KB손해보험, 바이럴 영상 대한민국광고대상 온라인영상 부문 동상 수상
KB손해보험은 4일, 2024년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만기왔다이렉트·만기가코앞’ 바이럴 영상 시리즈가 온라인영상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지난 1994년부터 시작해 올해 31회째를 맞이한 매년 2000여 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제다.
◆우리금융, 스타트업 협력 13개사 선발
우리금융그룹이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에 참여할 총 13개사를 선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핀테크, AI, 프롭테크 등 금융 유관 산업뿐만 아니라 ESG, 모빌리티, 푸드테크, 모바일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선발됐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