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소년수련관, 2024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운영기관 선정
대구수성구청소년수련관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4년 청소년포상제 우수활동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운영기관에 선정되어 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포상제 선도 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사진 : 수성구청소년수련관 |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4년 청소년포상제 우수활동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운영기관에 선정돼 대구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포상제 선도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청소년포상제 우수활동사례 공모전은 ‘청소년 우수활동사례’, ‘포상지도자’, ‘우수 운영기구’ 등 3가지 부문으로 이뤄졌으며, ‘청소년 우수활동사례’에 황금초 5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 ‘우수 포상지도자’에는 수성구소년수련관 소속 포상담당관 이 선정됐다.
또 ‘우수 운영기구’에도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이 선정돼 지역 청소년성취포상제의 중심 역할을 입증했다.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성취포상제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대원유치원, 인도네시아 정부 현장 방문의 날 가져
대원유치원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정부(교육문화연구기술부) 방문단을 위한 현장 방문의 날을 가진 후 즐겁게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대원유치원 제공 |
대원유치원(원장 서태옥)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정부(교육문화연구기술부) 방문단을 위한 현장 방문의 날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인도네시아 정부의 마이크로 크리덴셜 과정 일환으로 한국의 유아교육 디지털 전환 사례 학습 및 협력 강화 등을 통해 유치원 교사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방문단은 디지털 기반 교육 환경과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디지털 활용 교육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였다.
△성주군, 아동정책분야 ‘우수’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이병환 성주군수(왼쪽에서 두번째)와 관계자들이 아동정책분야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성주군 제공 |
경북 성주군이 시행한 아동정책이 인정받았다.
9일 성주군은 지난 6일 서울서 열린 ‘제12회 아동정책포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성주군은 올 상반기 놀벤져스1․2․3호, 아이나라 키즈교육센터, 성산동고분군전시관 어린이체험실, 참외랑 아이랑과 함께 성주과일어린이과학체험관 등을 개관하며 아동정책은 물론 아동체험시설까지 갖추게 됐다.
△대구 수성구보건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가운데)과 보건소 관계자들이 보건복지부와 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한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대구 수성구 제공 |
대구 수성구보건소는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수성구보건소는 고위험 음주율과 월간 폭음률 감소를 위한 사업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음주폐해예방사업의 하나로 지역 내 모든 어린이 공원을 금주구역으로 지정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 캠페인, 음주 고위험군을 전문기관과 연계해 관리하려 노력한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사회 음주폐해예방사업을 통해 구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성원ㆍ이미길ㆍ권상훈 기자 sw032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