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경남 브리핑 모음(12월7일)] 안병구 밀양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 열어 등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09 17:40:47   폰트크기 변경      

△안병구 밀양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 열어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지난 5일 구. 밀양대학교 복합문화공간 ‘열두달’에서 시민 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 사진 : 밀양시 제공


밀양시(시장 안병구)는 지난 5일 구. 밀양대학교 복합문화공간 ‘열두달’에서 시민 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해 시민과 소통하며 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고 7일 전했다.

안병구 시장은 취임 초부터 강조해 온 시민 소통과 현장 행정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추진 했으며, 이날 행사에 다양한 분야의 시민 약 80명이 참석해 활발한 대화와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안병구 시장과 시민들이‘밀양을 빛나게, 시민을 행복하게’라는 시정 비전을 공유하며 시작됐다. 참석자들은 비전을 상징하는 손수건을 서로의 손목에 묶어주는 퍼포먼스를 통해 화합과 연대하며 밀양의 밝은 미래를 기원했다.

안병구 시장은 “시민 중심의 내실 있는 행정을 통해 밀양을 영남권 핵심 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주요 정책 성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했다. 이어 돌봄·교육, 농업, 문화예술, 기업, 체육, 청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시민과의 대화가 이어졌다.



△ 창녕군, 전국 우수팀 초청 초·중등 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2024년 전국 우수팀 초청 중등 축구 스토브리그 모습. / 사진 : 창녕군 제공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창녕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전국 우수팀 초청 중등 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스토브리그는 2025년 시즌 대비 경기력 향상을 위한 사전 훈련으로, 초등 12개 팀 330여 명과 중등 7개 팀 230여 명이 참여해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창녕군의 전지훈련지로서의 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행사다.

군에 따르면 올해 11월 말까지 창녕을 찾은 전지훈련팀은 축구, 야구, 사이클 등 7개 종목에서 총 686팀, 연인원 10만여 명에 이른다. 이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약 70억 원 이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군 관계자는 “동·하계 시즌 전지훈련팀 유치와 스포츠 대회 개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스포츠팀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창원대박물관, 하와이 이민사·독립운동 재조명 ‘하와이 연가’ 영화 상영회 개최


국립창원대학교박물관은 하와이 이민자 묘비 전시와 연계해 진행한 영화 ‘하와이 연가’ 상영회가 시민과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 사진 : 국립창원대학교 제공


국립창원대학교박물관은 하와이 이민자 묘비 전시와 연계해 진행한 영화 ‘하와이 연가’ 상영회가 시민과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국립창원대 사회과학연구소 지속가능발전센터와 마산YMCA의 협력으로 마련됐으며, 하와이 한인 이민자들의 삶과 독립운동 역사를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행사는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 마산YMCA 이윤기 총장, 국립창원대 사회과학연구소 문경희 소장, 국립창원대박물관 김주용 학예실장이 함께하며, 하와이 이민사와 독립운동 조사 과정에서 느낀 감동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하와이 한인 이민자들이 단순한 노동자가 아니라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했던 역사의 주체임을 새롭게 조명했다.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은 “하와이 묘비 조사를 지속해 한인 이민자들의 독립운동 역사를 기록으로 남기고, 국립대학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 경상국립대 석사과정 류민상 씨, 대한전자공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경상국립대 석사과정 류민상씨. / 사진 :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공과대학 전기공학과 석사과정 류민상 씨는 지난 4일 만강 수서점에서 개최된 대한전자공학회 학술대회에서 ‘전자공학회 반도체소사이어티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7일 전했다.

류민상 씨가 제1저자로 참여한 논문은 ‘심층신경망을 이용한 총 이온화 선량(total ionizing dose) 및 변위 결함(displacement defect)에 의한 새들핀 디램(Saddle Fin DRAM)의 열화 특성 예측’으로 김정식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하종현, 이경엽, 서민기, 방민지, 이다복 학생들과 함께 연구를 진행했다.

류민상 씨는 “방사선에 의한 반도체 열화 특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여 논문으로 출판하게 되어 기쁘다. 지도교수님과 연구실 선배들의 많은 도움으로 이루어낸 결과라고 생각하며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연구를 진행하면서 반도체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커졌고, 더욱 노력하여 훌륭한 연구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 함안군청소년수련관, 2024년 우수청소년활동프로그램 우수상 수상


함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문경민)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우수청소년활동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 사진 : 함안군 제공


함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문경민)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우수청소년활동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역 청소년활동의 우수성을 재입증했다고 7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호텔에서 열렸으며, 전국에서 선정된 15개 기관이 참석했다.

함안군청소년수련관은 학교연계 프로그램 ‘웰컴 투 함안 말산리’를 통해 인구소멸지역인 함안의 특성을 반영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과 창의적 활동을 지원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참가 청소년들은 질문과 토론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관심사를 탐구하고, 경남 6차산업 지원센터와 연계해 지역 농업과 연관된 6차산업을 직접 경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웹툰과 숏폼 영상을 제작하며 창의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문경민 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보다 특색 있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남=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ochan20@hanmail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