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769세대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단지 내 상가 12월18일 입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10 09:00:12   폰트크기 변경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단지 내 상가 투시도(제공-GS건설)


GS건설이 경기 여주시 교동 세종 도시개발 사업지구 내 건설 중인 아파트 ‘여주역자이 헤리티지’의 단지 내 상가를 18일 공개 입찰한다고 10일 밝혔다.

단지 내 상가는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필수시설로서 편의점, 세탁소, 미용실, 카페 등 실생활과 밀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는 단지 내 상가가 6개 호실에 불과하며, 아파트 입주민 전체(769세대)와 주변 일대에 위치한 단독주택과 아파트 등 3000세대를 배후 수요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세종초, 세종중이 가깝고 여주역세권 개발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실용적인 크기인 40~46㎡(전용면적 기준)로 설계되었으며,  아파트 주 출입구에 붙어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도 좋다. 2억 원대 초중반의 합리적인 내정가와 사업자라면 분양 상가는 건물분에 대해 부가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실제 매입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단지내상가의 입찰자격을 살펴보면, 최초 입점자 모집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거주자(국내 거주 재외동포 포함) 및 법인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유무에 상관없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입찰 보증금은 입찰 호실별로 1,000만원이다. 현장 수납이 불가하므로 12월17일 10시부터 12월18일 12시까지 본인 명의로 지정된 계좌에 입금해야 한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단지내상가 공급은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분양사무소에서 내정가공개 경쟁입찰방식으로 진행되며 12월18일 오후1시~3시까지 입찰접수를 받는다.

낙찰자 선정은 호실별 공고된 내정가 이상 최고가 응찰자로 한다. 18일 신청 접수 당일 오후 4시에 낙찰자를 발표하고, 이후 4시 30분부터 6시까지 계약이 이뤄진다. 낙찰자의 입찰 신청금은 계약금으로 대체된다.

계약금은 낙찰 금액의 5%(입찰 신청금으로 대체), 중도금은 계약일로부터 30일 후 낙찰 대금의 5%로 각각 책정됐다. 나머지 잔금(낙찰 대금의 90%)은 입점 지정기간에 낼 수 있다. 그만큼 계약자의 자금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계약조건이다.

여주역자이 헤리티지의 공동주택(아파트)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 정확한 입점 예정일자는 추후 통보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역자이 헤리티지 분양사무소나 홈페이지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