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꿈돌이 택시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수상
꿈돌이 택시가 대한민국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 사진 : 대전시 제공 |
대전시가 12일 서울 핀란드타워 헬싱키홀에서 진행된 ‘올해의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꿈돌이 택시’가 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시상 제도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꿈돌이 택시는 대전시 도시 브랜드 캐릭터인 꿈돌이(꿈씨 패밀리)를 택시의 표시등(갓등)과 택시 측면 래핑에 적용 디자인해 전국적으로 대전시만의 독특한 택시브랜드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청양산림항공관리소, 항공 안전의 날 맞아 건강교육 진행
항공 안전의 날을 맞아 건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청양산림항공관리소 제공 |
청양산림항공관리소가 12일 제 6회 항공 안전의 날을 맞아 직원의 건강을 위해 청양보건소가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교육 및 금연클리닉을 문화안전교육센터가 심혈관계질환 초청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전문강사를 초청해 건강교육과 금연 그리고 심혈관계질환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성덕 소장은 “이번 건강교육을 통해 앞으로도 직원들이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직장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조직위원회 꽃지해수욕장 환경 정화
꽃지해수욕장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 : 충남도 제공 |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조직위원회가 12일 충남도와 태안군이 함께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개최지인 꽃지해수욕장 주변 이미지를 제고하고 기관 간 협력하는 시간을 통해 박람회 성공 개최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조직위와 도·군 관계자 등 참석자 40여 명은 꽃지해수욕장 해변 3㎞ 구간을 따라 생활 쓰레기와 해양 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깨끗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아산시, 드론 실무 전문가 양성교육… 차세대 드론인재 양성
아산시가 최근 ‘스마트드론 챌린저 지원사업’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드론 실무 전문가 양성교육(4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23년부터 아산시에 거주하는 미취업자와 농업인을 대상으로 관내 교육원에서 자격증 취득 시 교육비를 지원하는 ‘스마트드론 챌린저 지원사업’을 추진해 11월 말 기준 160명의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했다.
이번 교육 과정 또한 ‘스마트드론 챌린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해당 사업을 통해 자격을 취득한 시민들에게 드론 심화교육 및 취·창업과 연관되는 실무교육을 추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홍성군, 홍성딸기 공동 출하식 개최
홍성딸기 공동 출하식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홍성군 제공 |
홍성군이 12일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홍성군딸기연구회가 이용록 군수를 비롯한 딸기 농가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딸기 공동 출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눈에 따르면 늦가을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딸기 출하가 미뤄지고 생산량이 감소 된 상황에서도 홍성딸기는 타 시군에 비해 양호한 작황을 자랑하며 지난 11월 20일 금마면과 홍북읍을 선두로 서울 가락동 도매시장에서 첫 출하를 시작했다.
특히 홍성딸기는 394명의 재배농가가 146ha 면적에서 연간 28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도매시장에서 20% 이상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다. 또한 홍성군이 육성한 홍희와 골드베리 등 신품종은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최고 생산단지로서의 명성을 굳건히 하고 있다.
△청양군, 사자산영농조합 FSSC 22000(식품안전시스템) 획득
청양군이 운곡면에 위치한 사자산영농조합법인이 지난 8월부터 준비한 ‘FSSC 22000(식품 안전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자산영농조합법인 앞서 지난 5월, HACCP(식품안전관리체계)인증 획득에 이은 것으로, 국내외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수개월간 심혈을 기울여 온 노력의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사자산영농조합은 식품안전관리에 관한 HACCP(국내인증)과 FSSC 22000(국제인증)을 모두 획득해, 품질과 안전성이 한층 강화된 청양 고춧가루를 중심으로 청양의 가공 농산물들을 미국, 독일 등으로 수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동현ㆍ나경화 기자 nkh67@daum.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