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청소년수련관은 14일 체육관에서 2024년 한 해 동안 청소년들과 함께한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배성원 기자 |
[대한경제=배성원 기자] 대구 수성구 청소년수련관(관장 수안)은 14일 체육관에서 올 한 해 동안 청소년들과 함께한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한 시간, 빛나는 우리’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한 다양한 활동과 성취를 지역사회와 나누며 청소년 수련활동의 중요성과 가치를 조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빛나라중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김대권 수성구청장의 축사와 표창, 조규하수성구의회 의장의 격려사와 표창, 청소년 성장 이야기 발표에 이어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이 진행되었다.
특히 청소년 성장 발표에서는 수성구청소년수련관의 브랜딩 기획, 카페 ‘새록’의 바리스타 과정 그리고 우수 동아리 ‘카르페디엠’의 활동과 공연이 소개되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 성취포상제 금장, 은장, 동장을 받은 청소년들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의 도전과 성취를 공유하며 지역사회의 격려와 응원을 받았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가는 과정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으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성과공유회의 청소년 성장이야기를 통해 청소년 수련활동이 단순한 여가 프로그램을 넘어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는 중요한 활동임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배성원 기자 sw0328@hanmail.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