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의정부성모병원 헌혈행사…희망을 채우는 한 방울의 기적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16 17:28:44   폰트크기 변경      
혈액 수급난 극복 및 헌혈기부문화 조성에 도움 돼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생명존중의 정신 실천

헌혈 중인 이태규 진료부원장/사진:성모병원 제공


[대한경제=최종복 기자]경기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한창희)은 지난 13일 혈액 수급난 극복에 동참하고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했다.

이번 행사는 이달한파 속에서도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의 이동식 차량을 활용해 병원 야외주차장에서 진행됐다.

특히 경기 북부 지역의 권역외상센터와 권역응급센터를 운영하며 다량 출혈 환자 치료의 최전선에 있는 의정부성모병원 의료진들이 솔선수범하여 참여하면서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바쁜 일정을 마치고 곧바로 헌혈에 나선 이태규 진료부원장은 "보통 동절기에 헌혈 참여가 급감하는데,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헌혈에 동참해줘 감동을 받았다"며 "혈액이 부족하여 치료받기 어려운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창희 병원장은 "매년 이어지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교직원들 덕분에 의정부성모병원이 헌혈 문화 조성과 혈액 수급 안정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기북부 대표 대학병원으로서 생명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기여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지난해 12월에도 사랑의 헌혈운동을 통해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으며, 매년 헌혈 행사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생명 나눔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의정부=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최종복 기자
bok7000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