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 신용보증기금/KB금융/NH농협은행/캠코/BNK부산은행/DB손보/신한은행/IBK기업은행/하나금융그룹/한국산업은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17 17:00:49   폰트크기 변경      

◆신보, 현대제철과 업무협약 체결



채병호 신용보증기금 이사(오른쪽)와 김후곤 현대제철 상무(왼쪽)가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현대제철 판교오피스에서 열린 ‘디지털 기반의 공급망 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6일 현대제철과 ‘디지털 기반의 공급망 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의 보증 플랫폼과 현대제철의 철강 구매 중개 플랫폼을 연계해 기업의 원활한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B금융, 9년 연속 DJSI 월드지수 편입…ESG경영 최상급


KB금융그룹이 미국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글로벌(S&P Global)이 발표한 2024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에서 최상위 지수인 월드지수(World Index)에 국내 금융회사 중 유일하게 9년 연속 편입됐다고 17일 밝혔다.

DJSI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제 등 기업의 ESG 경영 성과를 평가하는 지수다. 이 중 최고 등급인 '월드 지수'는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ESG경영을 평가해 250여개 기업만 편입되는 지수다.


◆NH농협은행, 비대면 기업대출 서비스 개시


NH농협은행이 영업점 방문없이 기업대출을 신청하고 상담할 수 있는 비대면 기업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비대면 기업대출서비스는 법인·개인사업자 구분없이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영업점 상담 및 전자서류 제출을 통해 대출거래를 진행하는 디지털금융서비스다.


◆캠코, 양주시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캠코는 양주시 옥정2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개발사업계획이 경기도 양주시 공유재산심의회에서 승인됐다고 17일 밝혔다.

캠코는 신설 행정구역인 양주시 옥정2동에 행정복지센터를 신규로 건립하고, 센터 내에 주민자치시설·청소년휴카페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교육 커뮤니티 서비스 ‘모락’ 출시


BNK부산은행은 학교와 학부모가 간편하게 소통하고 학급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학교 커뮤니티 서비스 ‘모락’을 금융권 최초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만 19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이용 고객은 학교의 공지사항, 학사 일정, 시간표, 급식 등을 쉽게 확인 가능하다.


◆DB손보, 교통∙환경챌린지 6기 소셜벤처 컨퍼런스 개최
DB손해보험은 환경재단과 지난 13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 6기’소셜벤처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고 17일 밝혔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챌린지’는 DB손해보험이 주최, 환경재단이 주관, 환경부가 후원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하여 사업 지원금, 1:1 엑셀러레이팅, 성과 공유 컨퍼런스 등을 지원한다.

◆신한은행, 환율상승에 따른 중소기업 금융지원 시행
신한은행은 환율상승에 따른 수입업체들의 애로사항 해소를 돕고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하고자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중소기업 중 수입기업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신용장에 대한 만기연장 및 결제자금 지원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들 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주요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IBK기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손잡고 수출기업에 4600억원 자금 지원
IBK기업은행은 17일 미·중 무역갈등과 전세계적 불확실성 확대로 자금조달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장영진)와 4600억원 규모의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300억원 규모의 무역보험 기금을 한국무역보험공사에 특별 출연해 수출기업에 대출금리 인하, 수수료 및 환가료율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은행이 추천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20% 보증·보험료 할인 및 보증한도 최대 2배 확대 등을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 사랑의열매에 성금 150억원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소재 사랑의열매 회관 6층에서 소외된 사회 구성원을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희망2025 나눔캠페인에 동참하며, 150억원의 성금을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03년부터 약 20여년간 사랑의열매와 함께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성금 150억원을 포함해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금액은 총 1135억원으로 ‘희망나눔캠페인 1000억원 클럽’ 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산업은행 'KDB V:Launch 2024 Closing' 개최


한국산업은행은 17일 파크하얏트부산에서 'KDB V:Launch 2024 Closing'을 열었다. 'KDB V:Launch'는 산업은행이 동남권 소재 혁신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출범한 국내 최초의 지역특화 벤처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를 마무리하며 그동안 동남권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걸어온 여정과 성과, 남부권투자금융본부의 내년 추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봉정 기자
space02@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