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2024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4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김서중 캠코 부사장(사진 오른쪽)이 환경(E)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캠코 제공. |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지난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ESG경영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환경(E)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캠코는 △탄소중립숲 조성 확대 △국유재산 활용 친환경차 인프라 구축 △친환경 공공건축 확대 및 국유건물 그린리모델링 등의 성과를 높게 인정받았다.
◆한국투자저축은행, 네이버파이낸셜과 ‘디지털금융서비스’ MOU 체결
한국투자저축은행이 네이버파이낸셜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데이터 기반의 대안 신용평가를 활용한 혁신적 금융상품 △ 양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마케팅 상호 협력 등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KB금융, 경상북도와 MOU 체결
KB금융그룹은 경상북도청에서 경상북도와 ‘소상공인 저출생 위기 극복 및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금융은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저출생 정책 사업과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상북도에 총 20억원을 지원한다.
◆우리銀, 수출입기업 위기극복에 5000억원 규모 금융지원
우리은행이 내년 1월부터 수출입기업의 위기 극복과 국가전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외화 여신 공급 및 수수료 우대 등 약 5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환율 상승으로 운영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기업에 ‘경영안정 특별지원’으로 기업당 최대 5억원까지 유동성을 공급할 계획이다.
◆기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감사고도화 협력체계 구축
기술보증기금은 부산 본점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감사 고도화 및 상호 보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보완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감사체계 고도화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내부통제 역량 강화 등 감사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라이프,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획득
신한라이프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자녀출산양육 및 교육지원 △탄력적 근무제도 △근로자 및 부양가족 지원 등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운영하며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온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