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구경북 브리핑 모음(12월20일)] 봉화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봉화초 등굣길 캠페인 등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20 20:06:16   폰트크기 변경      

△봉화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봉화초 등굣길 캠페인


봉화경찰서는 19일 봉화초등학교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고 단체 기념 찰영을 했다. / 사진 : 봉화경찰서 제공


봉화경찰서는 19일 봉화초등학교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봉화군청, 봉화 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회원 등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전교생 및 학부모에게 보행 안전 3원칙인 ‘서다→보다→걷다’홍보물을 배부하며 안전보행을 지도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일대를 지나가는 운전자들을 대상으로는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올바른 우회전 통행법, 교통법규 준수를 알리며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하였다.

금주현 봉화경찰서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해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고,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등굣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경상북도개발공사,‘2024 GBDC 건설안전대상’ 시상

   

경상북도개발공사가 지난 19일 ‘2024 GBDC 건설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단체 기념 찰영(왼쪽에서 다섯번째 이재혁 사장)을 했다. / 사진 : 경북개발공사 제공


경상북도개발공사가 19일 ‘2024 GBDC 건설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의 ‘안전관리 우수상’은 협소한 부지, 주변 민원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안전관리에 모범을 보인 ‘칠곡왜관지구 행정문화복합플랫폼 및 통합공공임대주택 건립공사’ 현장이 수상했다.


‘무재해 준공 특별상’은 약 2년간의 건설공사 기간 동안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영양동부 통합공공임대주택 건립공사’ 현장이 수상했다.

이재혁 사장은 2024년 한 해 무재해·무사고를 이루어 준 현장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아차사고 공모전, 안전제안제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 현장에 공유하여, ‘안전사고 ZERO’인 경상북도개발공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류효환 기자 ryuhh808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논설실
권혁식 기자
kwonhs@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