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백석대, ㈜도서출판점자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19 18:09:07   폰트크기 변경      
장애인 접근성 강화 위한 디지털 컨텐츠 및 대체자료 개발 협력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백석대 제공


[대한경제=나경화 기자] 백석대학교가 19일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도서출판점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최선기 산학협력단장, 김정현 사범학부장, 김주혜 교수학습개발원 부원장, ㈜도서출판 김동복 대표, 이윤주 실장 등이 참석했다.

(주)도서출판점자는 장애인 기업이자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및 대체자료를 개발해온 사회적 기업이다. 국립특수교육원 시각장애학생 및 교사용 대체자료 개발, 국립장애인도서관의 대체자료 장서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애인 복지에 기여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공동연구 및 기술 개발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운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및 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대학교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교육과 복지의 중요한 영역인 디지털 콘텐츠와 대체자료 개발에서 질적 향상을 이루길 기대한다”며, “이 협약이 산업 현장뿐 아니라 백석대학교 교원 양성 프로그램의 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도서출판점자 김동복 대표는 “장애인의 교육과 복지에 관심과 전문성을 가진 백석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질 높은 산학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특수교육과와 (주)도서출판점자는 현재 고등학교 이료 교과서 전자저작물 개발 사업을 공동 진행 중이다. 앞으로 충청권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점자 관련 사업 및 디지털 콘텐츠 구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천안=나경화 기자 nkh67@daum.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나경화 기자
nakh67@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