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여수광양항만공사, 사랑의 김장행사로 따뜻한 나눔문화 확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20 20:08:53   폰트크기 변경      

여수광양항만공사는 20일사랑의 김장행사로 따뜻한 나눔문화 김장김치 전달식을 가졌다 / 사진 : 여수광양항망공사제공


[대한경제=이현택 기자]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 사장 박성현)는 ‘YGPA와 함께하는 2024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공사 임직원을 비롯해 광양만협동조합, 광양새마을회, 광양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 광양YWCA, 여수문수종합사회복지관, 여수쌍봉종합사회복지관, 화랑·동백·선샤인 로타리클럽 회원 등 10개 기관·단체 13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김장 김치는 직접 담근 약 2500백포기로 여수·광양 독거노인 및 700여 세대의 취약가정에 골고루 전달됐다. 

이번 김장행사에는 공사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운영 중인 ‘YGPA 행복나눔 기부텃밭’에서 재배한 배추·무·갓 등이 이용됐다. 공사는 2019년부터 기부텃밭을 운영해 지역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수확한 농작물을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게 기부하여 더욱 가치 있는 지역 상생을 실현하고 있다.

박성현 사장은 “많은 이웃분들께서 공사에서 전달해드린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아갈 수 있는 다양한 상생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사는 2011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YGPA 행복나눔 기부텃밭’ 사업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다문화 가정 지원을 위한 다같이 키움애 사업, 특수장애아동 희망의 징검다리 사업, YGPA 행복장학금 사업, 저소득층 일자리창출을 위한 오백국수 사업 등 지역사회와 상생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현택 기자 leeht7003@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이현택 기자
leeht7003@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