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동서대, 2024년 하반기 K-MOOC 디지털+프로그램 신규 강좌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2-22 16:28:02   폰트크기 변경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하반기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사업’ 공모에서 디지털+프로그램 신규강좌에 선정되고 기념 촬영을 했다. / 사진 : 동서대학교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하반기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사업’ 공모에서 디지털+프로그램 신규강좌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웹 기반의 강좌 플랫폼이다. 2015년부터 대학과 연구기관 등의 우수 강좌를 온라인으로 공유하며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하반기 선정된 디지털+프로그램 강좌는 ‘누구나 시작하는 데이터 시각화’ 프로그램이며 ‘그래픽 데이터 시각화(김경원 교수), 비즈니스 데이터 시각화(김형숙 교수), 과학적 데이터 시각화(최봉준 교수)’ 3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누구나 시작하는 데이터 시각화’ 프로그램은 3가지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래픽 테이터 시각화’ 강좌는 데이터 유형별 이해 및 전처리를 학습하고 차트 별 시각화 방법 및 기술을 이해하여 사용자 중심의 대시보드를 제작 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비즈니스 데이터 시각화’ 강좌는 비즈니스 데이터의 종류와 특징을 학습, 데이터분석을 통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며, 대시보드와 리포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과학적 데이터 시각화’ 강좌는 데이터분석 및 전처리를 이해하고 데이터 시각화 방법 및 관련성 탐색하여 시각화 기법 선택 및 문제해결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선정된 신규강좌는 2025년 6월부터 K-MOOC플랫폼에서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동서대는 지난 2018년부터 K-MOOC 개별강좌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 △찾아서 보는 수학(이민아 교수) △사랑에 대하여(박혜영 교수) △한국예술과 디자인 입문(윤지영 교수, 장주영 교수) △일상생활 속 경영이야기(공희숙 교수) △수학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이민아 교수) 5강좌가 진행 중이다.


부산=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ochan20@hanmail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