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23일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겨울방학 대비 회의를 개최했다. / 사진 : 의성교육지원청 제공 |
[대한경제=우종두 기자]의성교육지원청은 23일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겨울방학 대비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안전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각급 학교가 겨울방학 동안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겨울방학 동안 생활지도 강화, 방학 중에도 중단없는 늘봄학교 운영 안내, 겨울방학 AI교육, 동절기 급식 및 건강 관리 방안, 의성안전체험관과 의성도서관의 겨울방학 프로그램 안내 및 2025학년도 새 학년 교육과정 운영 및 주요 정책 등을 안내했다.
또한 하반기 학교회계 신속집행,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겨울철 시설관리 및 기타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으로 이어갔다.
이우식 교육장은 “방학은 학생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인 동시에 안전과 교육적 지원이 더욱 필요한 시기이다. 각 학교가 철저히 준비하고 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따뜻하고 의미 있는 겨울방학을 만들어 주기를 부탁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종두 기자 wer06000138@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